공공기관 채용 정보 ‘잡알리오’, 구직자 검색 편리하게 개편

신입초봉·평균연봉도 공개…2만 3000건 연구보고서도 DB 형태로 제공

 

 

(반려동물뉴스(CABN)) 공공기관 채용정보 사이트인 잡알리오가 13년만에 보기쉽게 개편된다. 기획재정부는 16일 김윤상 2차관 주재로 제2차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4년도 공공기관 통합공시에 관한 기준을 확정,의결했다. 우선, 오는 21일부터 공공기관 채용정보 사이트인 잡알리오(https://www.alio.go.kr/)를 전면 개편한다. 

 

2011년 도입한 잡알리오는 그동안 채용공고 정보를 단순 나열식으로 보여주었으나, 잡알리오의 검색 등이 불편하다는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근무분야,근무지,채용인원 등 구직자 관심항목 중심으로 화면을 구성하고, 해당 기관의 신입초임/평균연봉 등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직무,우대조건,응시자격 등 다양한 조건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에 공시 중인 2만 3000건의 연구보고서를 학계,연구기관 등에서 쉽게 활용하도록, 제목,저자,연구기관,키워드,원문URL 등을 데이터베이스(DB) 형태로 실시간 제공할 예정이다. 

 

정부는 아울러 온실가스 배출량 공시 대상기관에 한전 등 배출권거래제 적용기관 등을 포함해 전체 공공기관으로 확대하고, 혁신제품 구매실적 공시 대상기관을 공기업에서 준정부기관까지 확대했다. 

 

공공기관들이 자발적으로 공시 정확성을 점검해 나갈 수 있도록 공시 오류 수정 때 페널티를 일부 면제(3회까지 벌점 면제)하는 등 공시제도를 개선,보완한다. 

 

기재부는 앞으로도 공공기관 경영정보를 신속,정확하게 공시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