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문화사색" 패션일러스트 아이콘 ‘메간 헤스’의 한국 최초 전시 만나다!

(반려동물뉴스(CABN)) 오늘 8일 방송되는 MBC ‘문화사색’은 ‘문화 트렌드X’를 통해 패션일러스트의 아이콘, ‘메간 헤스’의 작품들을 만나본다. 세계적인 럭셔리명품브랜드의 패션일러스트를 그리는 메간 헤스의 한국 전시가 최초로 열렸다. 그녀는 드라마와 영화로 잘 알려진 ‘섹스앤더시티’의 원작자인 캔디스 부시넬의 추천으로 ‘섹스앤더시티’의 삽화를 그리면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됐다. 이번 전시엔 그녀의 영감의 원천인 뉴욕, 파리 관련 일러스트와 롤모델인 코코 샤넬의 인생스토리를 그린 섹션, 본인이 가장 사랑하는 ‘킹덤’, ‘레이스 프린트’ 콜렉션과 미셀 오바마 초상, 세계 최고 셀럽들의 드레스까지... 직접 그린 원화들로 채워졌다. 실제 내한해서 자신의 풀 스토리와 작업과정, 최근 관심사까지 솔직하게 풀어놓은 메간 헤스. 그녀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작품을 만나보자.

‘아트다큐 후아유’ 코너를 통해선 금빛 선율로 연주하는 장밋빛 인생, 플루티스트 최나경을 만나본다. 전 세계에서 러브콜을 받는 플루티스트 최나경, 올해 세종문화회관 상주 연주가가 위촉되면서 특별한 ‘탱고’ 연주회를 열었다. 커티스음악원과 줄리어드에서 학업을 마치고 2006년 미국 메이저 오케스트라인 ‘신시내티 오케스트라’에 한국인 관악기 주자로선 최초로 187:1의 경쟁률을 뚫고 입단한 그녀. 지난 2012년엔 유럽을 대표하는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관악기 수석 주자로 발탁됐다. 한국인 최초이자 여성 최초의 일이었다. 하지만 1년 뒤 재계약이 불발되며 그녀는 빈 심포니를 물러난다. 인종과 성차별 문제까지 부각되면서 화제가 됐던 이 사건 뒤로 그녀는 오스트리아의 소도시 브레겐츠로 근거지를 옮기고 솔리스트로서 새 삶을 시작한다. 이후 해외 유명 오케스트라와 협연 등 연 100회의 공연을 소화하고 있는 최나경. 최근엔 ‘역대 최고 플루티스트 10인’에도 이름을 올려 다시 한번 주목받은 플루티스트 최나경을 집중 취재했다.

‘책 읽는 풍경’에서는 문헌학자 김시덕의 ‘서울 선언’을 살펴본다. 서울대 규장각 한국학 연구원에서 문헌학자로 활동하고 있는 김시덕 교수가 40년간 살아온 서울 곳곳을 나름의 잣대로 분석하고 답사한 기록을 <서울선언>이란 책으로 펴냈다. 백제의 도읍에서 출발해 2000년 역사로 확장된 서울. 1936년 일제강점기에 강남이 생겨나고, 70-80년대 급속한 개발 시기를 거쳐 거대도시로 성장한 서울. 그 이면을 속속 파헤치고 역사의 궤적을 확인할 수 있는 답사코스까지 제시하는 김시덕 교수를 만나보자

MBC ‘문화사색’은 오늘 밤 12시 40분에 방송된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