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로맨스패키지 콘텐츠 영향력지수CPI 단번에 2위 등극! 화제의 연애 예능 입증

(반려동물뉴스(CABN)) 연애 세포 자극 예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SBS '로맨스패키지’가 단번에 콘텐츠파워지수(CPI) 2위에 올라 화제다.

'14일 발표된 5월 1주(4월 30일~5월 6일) 콘텐츠파워지수(CPI) 순위에 따르면 지난 2일 첫 방송을 시작한 SBS의 수요 예능프로그램 '로맨스패키지'는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 TOP 50 중 2위에 오르며 신규 진입에 성공했다. 또한 '로맨스패키지'는 ‘관심 높은 프로그램’ TOP50에서는 1위, ‘13~35세 남녀’ 타겟 TOP50 세부 분석에서도 1위에 올라 프로그램을 향한 젊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로맨스패키지’는 3박 4일간의 주말 연애 패키지를 콘셉트로, 2030 세대 사이의 트렌드로 떠오른 ‘호캉스(호텔+바캉스)’와 ‘연애’를 접목시킨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본 방송은 물론 재방송 중에도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화제몰이 중인 ‘로맨스패키지’는 매력적인 10인의 출연자와 이들의 알쏭달쏭한 러브라인으로 몰입도를 높이며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CPI는 화제성(뉴스구독순위)과 참여도(직접 검색 순위), 몰입도(SNS 등 소셜미디어 버즈순위) 등을 반영해 산출하는 지표로 5월 첫째주 1위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며, 3위는 MBC '뜻밖의 Q', 4위는 KBS 2TV 수목드라마 '슈츠', 5위는 KBS 2TV '배틀트립'이다.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은 12계단을 껑충 상승해 9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오는 16일 ‘로맨스패키지’ 부산편 3회 방송에서는 여자들의 마음을 알아보는 ‘조식 선택’과 1:1 데이트권을 쟁취하기 위한 ‘체육 대회’ 등 상대의 마음을 얻기 위한 연애 전쟁이 공개된다. 이어 3박 4일 간의 일정이 모두 끝난 뒤 10인의 최종 선택 결과까지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커플 메이킹 호텔 '로맨스패키지' 매주 수요일 밤 11시 10분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