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3월 문화를 즐기자, 울산 문화예술행사 가득”


(반려동물뉴스(CABN)) 정월대보름 행사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3월 문화예술 행사가 울산 시민들을 기다린다.
우선, 3월 1일 울산박물관(대곡박물관 3월 1일 ~ 2일)에서 ‘정월대보름맞이 전통 문화행사’가 개최된다. 지역별로도 중구 태화강 체육공원(중구문화원), 동구 일산해수욕장 일원(동구문화원 주관), 북구 산하동 몽돌 앞 바닷가(북구문화원 주관)에서 올 한해 안녕을 기원하는 대보름 행사가 각각 개최된다.

울산 문화예술회관에서는 3월 1일 오후 5시 3.1절 기념특별 악극 ’불매‘를 시작으로 3월 21일 수요예술무대 '뒤란’, 23일 울산시립예술단의 ‘타, 타, 타’ 공연이 펼쳐진다.

중구 문화의 전당 함월홀에서는 3월 3일 ‘브릴란테 제2회 정기연주회’가, 6일 ‘전국 TOP10 가요 쇼’가, 15일 ‘임동혁 피아노 리사이틀이 각각 열린다.

봄이면 아름답게 피어나는 난향을 널리 알리는 ‘제7회 울산 난 문화협회 회원전’과 ‘제17회 울산사랑 난 꽃 대축제’가 울산문화예술회관과 중구 문화의 전당 별빛 마루에서 열려 계절의 정취를 느껴 볼 수 있다.

이색적인 기획전시도 준비되어 있다. 가다갤러리에서는 3월 21부터 ‘신춘기획-자기만의 방법전’이 선 갤러리 문화관에서는 19일 ‘제2회 천아트 애기똥풀전’이 열려 울산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울산지역 공립도서관에서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특강, 독서토론회 및 영화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문화 혜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같은 울산시 문화예술행사 현황은 시청 누리집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