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캐스팅보트솔루션, 여성 BJ 인기투표 프로젝트 실시

암호화폐 투표 시스템… 투표자가 암호화폐 지불하고 투표

(반려동물뉴스(CABN)) 2018년 상반기 대학생들로 구성된 젊은 청년들이 한 미국 회계사를 찾으면서 탄생한 암호화폐로 투표하는 솔루션 업체 ‘캐스팅보트솔루션’은 여성 BJ들을 대상으로 한 인기투표 프로젝트 ‘WANNA BJ 2018’을 2018년 12월과 2019년 1월에 걸쳐 실시한다고 지난 11월 30일 밝혔다.

누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인기 많은 여성 BJ인지를 가릴 이번 투표는 활동 지역, 활동 분야, 나이, 외모 모두 불문으로 여성 BJ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 일본, 중국, 동남아, 유럽 등에서 활동해도 상관없으며 교양, 상식, 정치, 역사, 음식, 패션, 뷰티, 노래, 댄스, 19금 등 활동 분야 역시 관계없이 대한민국 여성 BJ들이라면 누구나 다 투표 대상자가 될 수 있다.

투표 참여자도 국경 제한이 없어 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를 비롯한 모든 글로벌 FAN에게 참여 기회가 열려있다.

캐스팅보트솔루션의 홍보대행사는 일본, 중국, 동남아를 비롯한 MCN 글로벌 FAN들에게 대단위 홍보를 진행해 여성 BJ들에게 더 많은 팬을 모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투표 대상자들에게는 현금화가 가능한 암호화폐가 부상으로 주어지고, 상위권 BJ들에게는 많은 기업체들로부터 상품 및 협업 기회가 제공된다.

세계 도처에서 개발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투표 솔루션은 형평성과 공정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따라서 투표 개설 비용을 투표 개설자가 부담하는 형태의 서비스가 대부분인 반면, 캐스팅보트솔루션은 철저하게 재미와 상업성을 기반으로 했다. 그래서 투표 개설 비용을 투표 참여자가 부담하는 형태의 서비스이다.

많은 사람들이 누가 돈을 내면서 투표를 하겠냐고 반문을 하지만 현재 SMS 문자 투표 또한 사람들이 돈을 내면서 투표를 하고 있다. 그러나 SMS 문자 투표는 국경간 제약이 있는 반면,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투표는 국경간 제약이 없어서 엔터테인먼트, K-POP, K-CONTENTS 등에서 해외 팬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이러한 국경 없는 SMS 문자투표 서비스를 암호화폐로 구현하기 위해서 캐스팅보트솔루션은 암호화폐로 투표가 가능한 12가지 알고리즘을 특허 등록하고 우선심사 진행 중에 있으며 각종 온라인 매체와 방송국과 서비스 제휴를 위해 협의 중이다.

캐스팅보트솔루션이 제공하는 암호화폐 투표 솔루션의 진행 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암호화폐의 지갑주소를 가지고 있는 투표함에 투표 참여자가 소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보내면 끝이다. 투표가 끝나면 투표함에 모인 암호화폐를 캐스팅보트솔루션에서 사전 지정한 배분율에 따라서 BJ가 70%, 매체는 20%, 캐스팅보트솔루션은 10% 순으로 분배한다. BJ가 어마어마한 상금을 가져갈 수 있는 이유다.

아이돌 가수들이나 유명인들 또는 1인 방송 BJ들이 YOUTUBE 등의 공개 플랫폼을 활용해 영상을 발송할 경우, 광고 소득 이외에 아무런 소득을 올릴 수 없었던 이전과는 달리 본 투표 솔루션을 활용하면 시청자들과 투표를 통해 소통이 가능하고 모금액의 70%에 달하는 수익을 부가로 창출할 수도 있다.

또한 TV를 비롯한 웹기반의 음악방송, 오디션프로그램, 예능, 드라마 제작사의 경우 글로벌 FAN들에게 투표 참여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어 소통의 범위를 확대하고 더불어 투표로 부가 수익을 올릴 수 있어서 콘텐츠 제작비용의 부담을 절감 할 수 있게 된다.

캐스팅보트솔루션 오청휴 이사는 “WANNA BJ 2018 프로젝트를 통해 캐스팅보트솔루션은 암호화폐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함과 동시에 국내 기업들의 우수한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전세계에 홍보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침체되어 있는 국내 K-콘텐츠 산업에 활기를 제공하고 한국의 독창적인 문화가 전세계 문화 소비자층과의 소통을 통해 자연스럽게 전파되는 초석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캐스팅보트솔루션은 지난 2018년 12월 1일 토요일 6시 30분, 스파크플러스 선릉점 2층에서 WANNA BJ 2018 프로젝트 설명회를 열어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 BJ, 여성 BJ 지망생, BJ 소속사, 기자들 및 관련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하면 된다.

이번 투표에는 암호화폐 QTUM과 암호화폐 VEEN을 우선 사용 암호화폐로 고려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 국내외 거래소들과 긴밀하게 논의 중에 있다.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가 없다는 업계의 예상과 달리 캐스팅보트솔루션의 암호화폐 투표 시스템은 일반인들과 암호화폐를 연결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훗날 암호화폐 활용 우수 사례로 기록될 것이다. 참신한 아이디어 하나가 침체 돼 가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지각변동에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캐스팅보트솔루션의 앞날이 주목된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