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 2018 솔루션 데이 개최… 마케팅 파워 강화

올해로 세 번째 행사… 국내외 고객 및 파트너 관계자 170여명 찾아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으로 매출처 다각화 및 시장점유율 상승 목표

(반려동물뉴스(CABN))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지난 7일 고객사와 파트너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8 솔루션 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핵심 기술력과 제품을 시장에 알려 매출처 다각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솔루션 데이는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자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평택 알에스오토메이션 본사에 찾아온 약 170여 명의 국내외 고객과 파트너사의 담당자들에게 제품과 솔루션을 포함한 신제품 연구개발 추진 현황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이더캣 통신 기반의 분산 제어 솔루션, 모션 및 로봇 제어 솔루션, 타사 제품과의 호환 및 조합 솔루션, 스마트 튜닝 솔루션, 엔코더 솔루션 등 다채로운 코너를 기획했다. 특히 각종 솔루션의 데모 시현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제안으로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국내외 로봇 시장의 컨트롤러, 드라이브, 엔코더 각 분야에서 매출처 다각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경쟁력으로 내세워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올해 하반기 이후 중국, 대만과 터키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각종 국내외 전시회 및 로드쇼에서 브랜드 및 제품 홍보에 공을 들였다. 중국에서는 선전 공장 자동화 전시회와 광저우의 국제 자동화 전시회에 참여해 중국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고 지난달 국내 모션 컨트롤 전시회에 참여했다. 또한 대만과 터키 이스탄불, 이즈미르에서도 관심 기업 및 기존 고객을 초청해 진행한 로드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한편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지난 2014년 중소기업부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폭넓은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함으로써 새로운 해외 고객사 및 대리점을 확보해 한 단계 도약에 성공했다. 지난해에는 로봇 모션 및 에너지 제어 분야의 기술력과 미래 발전성을 인정받아 ‘월드 클래스 300’ 기업으로도 뽑히기도 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