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MBC 뉴스" MBC 뉴스데스크 백두산 맞춤형 분석 돋보여..집단체조 관람 모습도 타사에 비해 한발 빠른공개!

(반려동물뉴스(CABN)) 지난 19일 방송된 뉴스데스크에서는 전격 결정된 백두산 방문에 대한 MBC만의 분석이 호평을 받았다.

‘최고봉 '민족의 영산'에서 "우리 운명 우리가"’ 리포트를 통해 백두산 자체가 갖는 의미는 물론 김정은 위원장이 정치적으로 중요한 순간 마다 백두산을 찾았던 사례와 등산 마니아인 문재인 대통령도 인생의 전환점마다 산을 찾은 점을 짚어주며 백두산 등반이 갖는 의미를 다각도로 분석했다.

이어 백두산 기상 예보를 내보내면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현지에서 전해오는 생생한 영상을 가감없이 보여주려는 MBC 뉴스만의 특징은 어제 ‘삼지연 관현악단, 환영 예술공연 하이라이트’ 를 통해서도 돋보였다.

또 ‘서명·박수…"동창리 폐쇄" "서울 가겠다"’ ‘9·19선언이 바꾸는 것들’ 같이 영상과 자막만으로 압축 구성된 리포트를 통해 평야에서 숨가쁘게 벌어진 일들을 한눈에 알기 쉽게 도왔다.

특히 어젯밤 평양 5.1 경기장에서 펼쳐진 집단체조를 남북 정상 내외가 함께 관람하는 현장 영상도 MBC가 가장 먼저 내보냈다.

실시간으로 전해지는 영상을 통해 김현경 북한전문기자는 두 정상이 함께 집단체조를 관람하는 의미, 북한의 준비성 등을 상세히 분석함으로써 타사에 비해 신속한 분석력이 돋보였다.

또 MBC뉴스는 이번 방북 기간 동안 화제가 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90도 인사의 의미를 탈북민의 시각에서 보여주기도 했다.

MBC뉴스가 이번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마련한 ‘정상회담 ‘콕’’ ‘정상회담 묻답’을 통해서는 실시간 키워드와 해외 방문 때마다 현지 서민 식당을 찾는 모습을 다각적으로 분석했다.

종합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