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학술경영연구소, 크레너헬스컴과 약사 학술경영 교육과 플랫폼 서비스 등 MOU 체결

체결 당일 ‘KPAI Liveshow’ 생방송으로 공식 행보 시작
4000여명의 약사들에게 양질의 학술·경영 정보제공으로 헬스케어 전문약국 지원 나서
크레너헬스컴의 역량 활용한 온라인 디지털 방송 강의 콘텐츠 개발에 힘쓸 계획

(반려동물뉴스(CABN)) 약사학술경영연구소와 헬스케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크레너헬스컴이 약사들을 위한 학술·경영 교육과 방송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 강화를 위해 지난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레너헬스컴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양덕숙 KPAI 연구소장, 유완진 KPAI 연구소 부소장, 허선정 KPAI 대외협력위원장과 송주혜 크레너헬스컴 공동대표 등 양사 주요 인사가 참석해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약 4000여명의 KPAI 약사들에게 양질의 학술·경영 강의 콘텐츠를 제공해 참여 약사들에게 토탈헬스케어 전문 약사로서의 약국 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약사 맞춤형 교육 및 방송 서비스 플랫폼 공동 개발 운영, 다양한 제품에 대한 정보 전달을 통한 정확한 복약지도 및 상담 가이드, 기타 상호협력을 위한 지원 등 교육, 문화, 방송 분야에 걸친 폭넓은 상호협력 등이다.

더불어 양사는 무료 온라인 라이브 생방송인 ‘KPAI Liveshow’를 론칭하고 약사들을 위한 프리미엄 생방송 특강쇼를 공동 주최해 많은 약사들에게 생동감 있는 학술경영 지식과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업무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약사들의 최대 학술 경영 그룹 커뮤니티인 KPAI는 현재 모바일,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약사들에게 폭넓은 학술과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교류하고 있다. 특히 카톡 그룹방을 통해 매일 매일 고수 약사들의 다양한 강의가 무료로 제공된다. 건강관리 전문가인 약사가 운영하는 약국의 발전과 약사의 역량을 위해 서로 지식의 파이를 함께 나누고 대한민국 약사들의 영역 파이를 키우자는 취지에서 KPAI로 명명하고 집단 지식 양성소, 약사 직능 자질 향상을 위한 약사 역량 양성소의 역할을 하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양덕숙 KPAI 연구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미래 전망이 밝은 헬스케어 분야에서 약사가 건강관리 전문가로서 주역을 담당하기 위한 약사의 자질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플랫폼과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첫걸음이다”며 “지방에 있는 약사, 1인 약국약사, 365약국 운영약사 등 다양한 형태로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약사들이 어디서나 무료로 쉽고 지속적인 강의를 시청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양 연구소장은 “KPAI가 약사들에게 지식의 파이를 공유하여 약사 직능 영역의 파이를 키울 수 있도록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크레너헬스컴 송주혜 공동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크레너헬스컴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보건의료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하고 더 나아가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레너헬스컴은 헬스케어 산업에서 헬스케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회사로 헬스케어 마케팅 산업과 함께 20여년 동안 빠르게 변화하는 헬스케어 환경에 맞춰 다양한 분야에서 풍부한 노하우를 쌓아왔다. 의료기관 및 국·내외 제약사와 함께 브랜드 통합마케팅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실질적인 성공 파트너로서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다.

종합 뉴스

더보기